Thursday, June 20, 2024
Daily Story

인생의 원칙

94views

아버지와 아들이 마을의 외딴 저수지에서 낚시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몇 시간을 낚싯대 앞에 앉아 있었지만 물고기를 한 마리도 잡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결국 빈손으로 낚시를 마무리 하려는 순간 아들의 낚싯대에 큰 물고기가 걸렸습니다.

아들은 무척이나 신난 목소리로 아버지에게 대어를 낚았다고 자랑을 했습니다.

아버지는 흐뭇해하며 건져 올린 물고기를 보았는데 배가 볼록한 것이 알이 가득 했습니다.

하지만 어종 보호를 위해 산란어종 낚시를 금지하고 있었기에 아버지는 아들에게 말했습니다. “이 물고기는 알이 가득해 잡을수 없겠구나. 아쉽지만 풀어주고 그만 가자.”

그러자 아들은 펄떡이는 물고기를 보고 울먹이며 말했습니다. “아무도 없는데 그냥 가져가면 안돼요? 이렇게 큰 물고기를 처음 잡았잖아요.”

그러나 아버지는 단호하게 아들에게 말했습니다. “아무도 없다고 규칙을 어기는 것은 스스로를 속이는 것이란다.”

아들은 아버지의 말에 아쉬운 마음을 뒤로한 채 물고기를 풀어주곤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그후 세월이 흘러 사업가로 크게 성공한 아들은 한 언론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성공 비결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는 이제껏 정직하게 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특히, 어릴 적 아버지와 낚시를 하며 배운 정직의 원칙이 오늘의 저를 있게 만들었습니다.”

원칙과 정직은 누가 보든 안보든 내가 손해를 보든, 이익을 보든 어떤 상황에서도 마음이 바르고 곧은 것을 말합니다.

당장 눈앞의 이익을 손해 보는것 같아 보여도 그렇게 원칙과 정직을 지키는 사람이 세상을 바꾸고 성공합니다.

            < 책속의 한줄 >

Leave a Response